공지사항

고구려시스템(주)의 뉴스 및 알림방입니다
공지사항

[뉴스/관련기사] 건설경제 <히든 챔피언> 파인 안전/방범방충망

작성자
kgrb
작성일
2019-01-21 11:12
조회
25
링크 주소 : http://www.cnews.co.kr/uhtml/read.jsp?idxno=201901091054410060208

‘1석3조(추락방지ㆍ방범ㆍ미세먼지 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 눈길

방충망이 벌레만 막아주던 시대는 끝났다. 어린이 등의 추락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난간대 역할은 물론 외부 침입을 막는 방범창 기능도 필수다. 이제는 최근 국민적 관심사로 떠오른 미세먼지 차단 기능까지 요구되는 시대다. 고구려시스템(대표 정수영)은 이런 1석3조의 효과를 내는 하이브리드 방충망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의 눈길을 잡고 있다.

고구려시스템은 지난 2001년 창립한 안전 방충망 전문 제조기업이다. 자체 생산 공장과 독보적 기술력을 무기로 국제 품질규격에 부합한 제품만을 고집하는 강소기업으로 잘 알려져있다. 특히, 기존의 안전ㆍ방범 방충망에 최근 골칫거리로 부상한 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더한 ‘파인 안전ㆍ방범 방충망’을 개발해 고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면서 대부분 가정에서 공기청정기에 의존하고 있지만 실내 환기를 아예 하지 않으면 공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파인 안전ㆍ방범 방충망은 미세먼지가 나쁜 날에도 창을 열 수 있어 실내 환기에 큰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기존의 안전ㆍ방범 방충망에 롤 블라인드 형태의 미세먼지 차단망을 설치한 게 특징이다. 평상시에는 미세먼지 차단망을 올렸다가, 문을 열고 실내공기를 환기할 때 내리면 먼지가 집안에 유입되는 것을 막아준다.​

FITI 시험연구원에 의뢰한 실험 결과, 미세먼지 차단망의 미세먼지 분진 포집율은 88.1%다. 공기 투과도는 4.923m/s으로 측정됐다. 한마디로 먼지는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신선한 공기는 실내로 유입되는 성능을 입증받았다. 또, 빗물 차단률이 90%, 자외선 차단률도 60%로 나타나 창을 열어놨을 때 우려되는 빗물이나 자외선 유입 걱정도 덜어준다.

타사의 미세먼지 차단망은 나노섬유나 PET소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정전기 원리를 활용해 먼지를 잡는 방식인데, 오래 사용하면 먼지가 끼는 부작용이 발생한다. 고구려시스템의 미세먼지 차단망은 폴리 소재를 사용하는 덕분에 먼지가 끼는 부작용이 없는 게 장점이다. 교체 주기도 10년 이상으로 나노섬유(3∼5년), PET(5∼10년)에 비해 길어 경제성도 빼어나다.

기존 제품에 먼지 차단망 설치 88%대 높은 분진 포집률 자랑 빗물ㆍ자외선 유입 걱정도 덜어 틀 해체 전까지 분리ㆍ변형 못해 비밀번호 잠금장치로 추락 막아 파인 안전ㆍ방범 방충망은 미세먼지 차단은 물론 방충망 본연의 기능과 안전ㆍ방범 성능도 우수하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충망은 장기간 사용하면 다양한 문제가 생긴다. 흔히 쓰는 알루미늄 방충망만 해도 쉽게 부식될 뿐 아니라 중금속 등 건강에 해로운 물질이 묻어날 수 있다. 또, 겨울철 내내 열지 않으면 더러워지고 찢어지거나 구멍이 뚫려 부식 속도가 빨라지는 경우도 잦다.

고구려시스템의 방충망은 악노노벨사의 분체 코팅기술을 적용한 특수코팅 스테인리스망 재질이다. 녹이 발생하지 않고 먼지가 달라붙지 않는다. 외부 시야는 확보되면서 바깥에서 내부를 들여다볼 수 없어 사생활 보호에도 유용하다.

뿐만 아니라 견고하고 안정된 상태로 창틀에 고정하므로 방충망 틀을 해체하기 전까지는 분리나 변형이 불가능하다. 특허를 받은 조립방식으로 망과 프레임이 ‘ㄷ’자로 결합돼 있어 영구적으로 쓸 수 있다.

이에 더해 성인만 열 수 있는 비밀번호 잠금장치를 적용해 혹시라도 있을 어린이의 추락사고 발생 위험도 차단했다. 미세먼지 차단망 안쪽에는 1400㎏의 하중에도 견딜 수 있는 안전ㆍ방범 방충망이 있다. 도난을 막고 거주자가 밖으로 추락하는 사고를 방지한다. 창호 문틀 사이의 틈과 물구멍을 방충망으로 완벽히 차단하므로 미세한 틈 사이로 벌레가 들어오는 일도 없다.

고구려시스템은 이런 탁월한 성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삼성 에스원, ADT 캡스, LG하우시스 등의 협력업체로 등록돼 제품을 납품 중이며, 조달청 우수조달제품으로도 등록됐다.

정수영 고구려시스템 대표이사는 “미세먼지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안전ㆍ방범 방충망에 기존 방충망이 해결하지 못한 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더한 제품”이라며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는 소비자 요구와 사회적 변화 및 수요 트렌드에 부응한 다채로운 새 기능들을 개발, 접목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건설경제 <히든 챔피언> 고구려시스템, ‘파인 안전ㆍ방범 방충망’|작성자 고구려시스템
$("[name=secret").attr({ "checked": "", "disabled": "" });